관광지소개
도화간 풍경구는 국가 4A급 풍경명승구이며 운대산 풍경명승구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자연풍광이 아름답고 상고문화가 깊으며 종교문화가 유구하다. 전 관광지 부지면적은 4.5평방킬로미터이고 산과 물을 끼고 있으며 동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서부는 유명한 장군애원시암각화, 도화간 신석기 유적이 있고 동부는 경치가 그윽한 도화간, 기석, 유계간, 용담, 천년고찰로 구성된 "36경"으로 인문 경관과 자연 풍광이 일체화되어 있어 봄과 꽃놀이와 휴식의 뛰어난 여행지이다.
도화간의 산이 프르고 물이 맑아, 계곡 그윽하고 골짜기 깊고, 봉우리들이 수려하고, 숲과 골짜기가 아름답고, 계곡의 물은 졸졸, 마치 그림과 같다. 사람을 마치 도연명이 말한 무릉도원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관광지 전체 산의 형상은 국화와 비슷하고, 산과 돌은 각양각색이며, 그 중 옥토망월, 원인관간, 삼섬간일 등 많은 경관은 생동감 넘친다. 주봉인 마이봉은 해발 427.7미터이다. 매년 4월에 복숭아꽃이 만발하는데 복숭아꽃과 계곡물이 서로 비추어 풍경이 그림처럼 아름다워 관광객을 불러 모은다. 그래서 이름이 "복숭아꽃간"이다.
도화간은 단순히 물이 흐르는 자연경관이 아니고 역사의 유물이기도 한다. "동방천서로 칭송받는"장군애암각화는 상고 구망씨족부락의 역사유물이며 만년전 동이선민들의 순례중심이며 역대민족들이 일월성상을 관측하는 천문관측영대이며 하늘의 법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직제단이다. 그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중국 최초의 천문 관측대로서 가장 명확한 족씨 표기를 가지고 있으며 토템 휘명과 서로 사이가 된다. 암각화 중에 묘사된 태양, 성상, 곡식모종인간상, 사회신의 조형이 고풍스럽고 형상이 기이하며 신비로운 색채가 가득하다. 그 사이를 거닐면, 원시적인 풍모가 그대로 남아 있어, 마치 동이족의 선민들이 물을 쫓아다니며 수렵과 채취를 하는 생활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